Skip to content

엠마오 연합감리교회엠마오 연합감리교회

담임목사 목회서신 (2)

 

사랑하는 엠마오 성도 여러분주님 안에서 평안하시기를 기도합니다성도 여러분께 문안도 드리고알려드려야 할 사항도 있어 두 번째 글을 올립니다.

 

1.      어제 정부에서 앞으로 15일 동안 10명 이상 모임을 갖지 말아달라는 성명이 나왔고버지니아 연회에서도 감독님 명의로 역시 29일까지다시 한 주일 더 성전예배 대신 온라인 예배를 드려달라는 지침이 나왔습니다이에 따라 우리교회도 이 달 말까지 예배와 모든 집회를 모이지 않게 됩니다.

 

2.      지난 주일 오전 11:30 예배 실황 시청에 어려움이 있으셨죠김현덕 집사님이 많은 수고를 하셨는데시간이 오래 걸리고 도중 중단으로 여의치 않게 되어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한편으로 김현덕 집사님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3.     이번에는 토요일 저녁에 녹화를 해서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대신 모든 교우 여러분이 주일 11:30에 녹화 영상을 따라 하나님께불안과 두려움 가운데 있는 세계 모든 사람들과 연대하는 마음으로 꼭 예배를 드리시기 바랍니다.


4.      계속 교회 건물 출입은 삼가해주시고대신 저희 목사 내외가 계속해서 새벽 기도회를 이어가고수요예배 시간에도 그렇게 하도록 하겠습니다예전에는 우리 선배들이 전쟁에 이기기 위해 전쟁터로 나갔지만이번에 이 바이러스와의 전쟁은 집에만 잘 있으면 이긴다는 말이 있습니다.

     ^^


5.  속회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해봅니다서로 기도와 관심문안과 소식 나눔으로 교제해주시고속장님들은 연락이 각 속회원 본인에게 잘 전달되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또한 아직 속회에 소속이 안 되신 최근에 오신 분이나혼자 교회에 나와서 연락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유스/청년들이 있지 않은지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6.  이 시점에 우리가 힘쓸 일은 1)개인 위생 관리와 접촉을 통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서로 조심하고 배려하는 일 2)하나님의 거룩한 영의 역사를 통해 온 세계가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는 것 3)그리고 조속한 백신의 개발 같은 의약학적 진전이 이루어지는 것인 줄 압니다이를 위해 수시로 그리고 낮 12시 ‘1분 기도를 통해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7.  자녀들의 방학 연장과 부모들의 활동 제약으로 가족과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위에 말씀드린 기본적 노력과 함께 이 시기를 우리 가족 특별 퇴수회(退修會), 수련회(Retreat)라 생각하시고온 가족이 함께 하는 유익한 순서와 프로그램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8.  특별히 요즘의 어려움이 사순절과 겹치면서 고난의 의미우리 죄와 고통에 함께 해주신 예수님의 십자가를 새롭게 바라보게 됩니다흔들림 없는 우리의 중심을 위해교회에서 우리가 나눠오던 사무엘상 말씀의 계속적인 묵상과 기도그리고 신약성경통독과 누가복음 다시보기’ 등을 가정에서 개인적으로 계속해주시고가능하면 얼마 전 우리가 했던약속한 장을 다 읽고 나면 피차 정독’ 이라는 문자를 카톡으로 보냈던 방법도 활용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9.  비즈니스와 경제적으로 더욱 가중되는 어려움 속에 계시지요그러나 광야의 이스라엘을 떠올리고안식일 전에 갑절의 소득을 주셔서 부족함이 없게 하셨던 하나님빈들에서 5병2어를 가지고 나눔의 작은 믿음에 기적을 베풀어주셨던 예수님의 사랑을 믿습니다우리 모두 심령의 가난과 실제적 가난이, 겸손과 하나님 신뢰 그리고 하나님의 긍휼과 책임져주시는 은혜로의 통로가 됨을 믿으며이 시절 절제와 나눔으로 모자람이 없는아니 더욱 따뜻한 풍요를 경험하는 기적을 체험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10.  성경을 보면서 광야는 잘 지나야 하고터널은 잘 통과해야 함을 압니다지금은 우리가 무엇을 먹을까 마실까 입을까의 준비와 함께믿어온 것들을 오늘의 현실에 적용하여진리의 말씀에 더욱 밀착되어야 할 때라 믿습니다그러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작은 십자가들의 저 끝에부활을 예비해주실 줄 믿습니다. 역사하는 믿음으로수고하는 사랑으로인내하는 소망으로 이 재난의 시기를 잘 지나고 통과해야 할 줄 믿습니다.

 

 

 

성전 여기저기 앉으셨던 여러분의 모습을 그려봅니다그 아름다움이 그리움이 되려고 합니다.

성도 여러분힘내십시오하나님이 우리와 함께우리가 서로와 함께또한 우리가 모든 이웃들과 함께!

 

 

2020년 3 17화요일.

 

김철기 목사 드림

 

Copyright © 2019, 엠마오연합감리교회,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Emmaus UMC / Designed by Emmaus UMC / E-Mail: eumcsh7740@gmail.com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