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엠마오 연합감리교회엠마오 연합감리교회

리치몬드 투어: 품고, 기도하자

2021.03.31 15:10

관리자 조회 수:607

리치몬드 투어 표지.png


엠마오- 리치몬드 투어


목적

1. 우리 교회와 가정이 속한 리치몬드의

2. 역사 문화 지리 산업 등을 신앙인의 눈으로 돌아보며

3. 동네 교회로서 이 도시를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발견한다.

 

1)성요한 성공회 교회 : (2401 E Broad Street)

(St. John’s Episcopal Church) 리치몬드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 (1741년 세움). 2차 버지니아회의(the 2nd Virginia Convention, 120 명의 대표 조지 워싱톤, 토마스 제퍼슨, 3/23/1775)에서 헨리 패트릭(Patrick Henry)의 연설 자유 아니면 죽음을 달라(Give me liberty or give me death)”로 알려진 곳. 동적인 마지막 연설로 독립전쟁에 큰 도움을 주었다.

Picture2.pngPicture1.png


성경구절: 하나님이 교회 중에 몇을 세우셨으니 첫째는 사도요 둘째는 선지자요 셋째는 교사요 그 다음은 능력을 행하는 자요 그 다음은 병 고치는 은사와 서로 돕는 것과 다스리는 것과 각종 방언을 말하는 것이라 다 사도이겠느냐 다 선지자이겠느냐 다 교사이겠느냐 다 능력을 행하는 자이겠느냐 다 병 고치는 은사를 가진 자이겠느냐 다 방언을 말하는 자이겠느냐 다 통역하는 자이겠느냐 (고전 12:28-30)

기도제목: 나라와 교회를 위해...  


2)Chimborazo Park : (E. Broad & 32th)

남북전쟁때 (1860’s) 병원으로 사용했던 곳. Hospital Museum 과 미국 Boy Scout에서 기증한 작은 자유의 여신상이 있다.

Picture4.png Picture.png


성경구절: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 53:4-5)

기도제목: 영육간의 아픈 성도를 위해...

 

3)에드거 알렌 포 박물관 : (1914 E Main Street)

(Edgar Allen Poe Museum) “유명한 소설가 이며 시인이다

리치몬드에서 가장 오래 되었다는 돌집에 박물관이 있다.

박물관 가까운 곳에 포의 집이 있었고, 어머니의 무덤은

성요한 성공회 교회 안에 있다.

Picture6.png Picture5.png

 

성경구절: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마음에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3:16)

기도제목: 우리의 반석 되시는 주를 생각하며

 

4) Main Street 기차역 : (1500 E Main Street)

(Main Street Station) 아름다운 건물로 리치몬드 다운 타운의 Land Mark. 1909년에 오픈, 1975년 폐쇄 (손님이 없어서)

2003년에 다시 오픈

Picture8.png Picture7.png

 

성경구절: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 16:9)

기도제목: 우리의 길을 인도하시는 하나님

 

5) 17가 주말 시장 : (Main Street & 17th)

(17th Farmers Market) 1737년부터 시작

1980년에 현재의 야외시장이 세워짐

Picture10.png Picture9.png

 

성경구절: 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던져지는 들풀도 하나님이 이렇게 입히시거든 하물며 너희일까보냐 믿음이 작은 자들아.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 6:30-33)

기도제목: 리치몬드와 세계경제, 그리고 하나님나라를 위하여...

 

 

6)샤코슬립과 샤코바톰 노예시장: (E. Cary St.) 샤코 스립은 동 캐리 거리의 12(Shockoe Slip & Shockoe Bottom) (12th St)에서 14(14th St.)사이를 말한다. 17세기에 상업 장소(trading post)로 발전하였다. 거리는 자갈돌(cobble stone)로 포장되었고, 보도는 벽돌로 포장되었다. 흑인이 노예였을때는 노예를 사고 판 역사가 있다. 지금은 호텔, 음식점, 상점, 갤러리가 있다. 샤코 바툼은 샤코 슬립의 동쪽, 15가에서 25, 그리고 캐리스트리트(Cary St.)에서 메인스트리트(Main St.)까지의 지역을 말한다. 이 지역은 역사적인 지역으로 채소시장(Farm Market), 음식점, 나이트 클럽이 있다.

Picture11.pngPicture12.pngPicture13.png


성경구절: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남자나 여자나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 ( 3:28)

기도제목: 소수민족과 고통을 받은 이들을 위하여

 

7)버지니아 전쟁 기념관 : (621 S Belvidere Street)

(Virginia War Memorial) 미국이 해외에서 치룬 전쟁에서 전사한 버지니아 군인들의 이름이 벽에 새겨져 있다. 특히, 6.25 한국전쟁에서 전사한 군인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Picture14.pngPicture15.png

 

성경구절: 여호와의 구원하심이 칼과 창에 있지 아니함을 무리에게 알게 하리라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넘기시리라 (삼상 17:47)

기도제목: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생각하며  

 

 

8) Hanging Bridge: (Tredegar Street & 5th Street)

(Belle Isle suspension bridge) 리치몬드 다운타운에서 남쪽을 흐르는 제임스강을 건너는 다리가 네 개 있다. 서쪽부터, 리다리(Lee Bridge, Belvidere St.), 맨체스터다리(Manchester Bridge, 9th St.), 메요다리(Mayo Bridge, 14th St.), 95고속도로다리.(I-95 Bridge).

리다리(Lee Bridge) 밑으로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벨섬(Belle Isle)으로 건너갈 수 있다. 다리에서 보는 리치몬드 다운타운의 경치가 일품이다. 또한 이곳부터 17(17th St)까지 제임스강 북쪽 강변에 운하보도(Canal Walk), 재건한 학설(Haxall)

카나화(Canawha) 운하변으로 있어, 물가를 걸을수 있고,

운하에서 배를 타거나 야외 콘서트(outdoor concert)

즐길 수 있다.

Picture16.pngPicture17.png

 

성경구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자가 없느니라 (14:6)

기도제목: 아버지께로의 길이신 예수님을 생각하며...

 

 

9) 리치몬드 노예길: (Richmond Slave Trail) 18 - 19세기에 흑인 노예들이 아프리카에서 영국 리버풀을 거처 미국 리치몬드로 대거 팔려왔다. 리치몬드는 미국의 동부에서 가장 큰 노예 시장의 거점이었다. 흑인 노예들이 리치몬드 제임스강 남동쪽 맨체스터 부두(Manchester Dock)에 하역되어서 쇠고랑에 채워져서, 제임스강 남쪽 강변을 걸어서 서쪽으로 와서, 메요다리(Mayo Bridge)를 건너 리치몬드로 들어와서 노예 거래소로 흩어져서 팔려갔다. 시간을 충분히 계획하여서 이들이 걸었던 눈물의 길을 걸어보면 좋은 훈련이 될것 같다. 리치몬드의 유니온 신학교에서는 신학생들이 이 길을 걷는 과목이 있다고 한다.

 

Picture20.png

 

성경구절: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아버지께 들은 것을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라 ( 15:15)

기도제목: 죄에서 해방시켜주신 예수님의 구원의 은혜가 모든 이들에게

 

 

10) 제임스강 공원 시스템 : 옘마오교회의 서쪽에 있는 휴거낫 다리(Huguenot Bridge) (The James River Park System) 에서 리치몬드 동쪽에 있는 95번 고속도로 다리(I-95 Bridge)

넘어 반 마일까지, 제임스 강 주위의 550 에이커(acre) 지역

14 등분한 지역이다. 걸을 수 있는 길(trail)이 아주 많다. 이 공원을 잘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젊은 이

들이 리치몬드를 좋아하는 이유 중의 하나이다.

 Picture21.pngPicture22.png


성결구절: 강이 에덴에서 발원하여 동산을 적시고 거기서부터 갈라져 네 근원이 되었으니(2:10)

기도제목: 리치몬드 지역사회를 위하여 엠마오연합감리교회와 모든 교회들이 리치몬드를 적시는 영혼의 강들이 되기를……

 

 그 이외에...

 

·      Virginia Museum of Fine Art (200 N. Blv. St.)

·      Richmond Holocaust Museum (2000 E. Cary St.)

·     Canal Walk (5th – 17th)

Picture23.png

·      City Hall Observation Deck (broad St. & 9th)

Copyright © 2019, 엠마오연합감리교회,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Emmaus UMC / Designed by Emmaus UMC / E-Mail: eumcsh7740@gmail.com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