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엠마오 연합감리교회엠마오 연합감리교회

요일별 환경운동

2016.11.16 09:18

Terry_Eum 조회 수:1321

요일별 환경운동 (9. 13. 1998. 제 98-37호 파라과이 한인감리교회 주보 표지 글에서)

하나님이 창조하시고 선물로 주신 지구 생태계와 우리 주변 환경을 그분의 아들딸 되고 청지기 된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잘 가꾸고 보전하여 하나님 나라의 맑고 건강한 구현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생각해 봅시다

 

월요일 - 공기를 사랑하는

오늘만큼은 자동차 이용을 반으로 줄입시다. 승용차 이용을 절제하고 버스나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합시다. 가까운 거리는 걸어 다니고 불필요한 외출을 삼갑시다.

 

화요일 - 에너지를 아끼는

오늘만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TV 보지 맙시다. TV 보면 소비를 조장하는 광고도 보게 되어 일거양득입니다. 물건의 소비를 줄이는 것이 에너지를 근본적으로 절약하는 것입니다. 아울러 냉난방과 가전제품 사용을 절제합시다.

 

수요일 - 물을 사랑하는

오늘만은 사용을 반으로 줄입시다. 물은 생명의 근원입니다. 사람의 몸의 70% 물로 이루어졌으며, 지구 표면의 70% 물로 덮여 있습니다. 물을 깨끗이 보전하는 첩경은 물의 사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목요일 - 나무를 사랑하는

오늘만은 종이 사용을 반으로 줄이고 폐지 활용은 배로 늘입시다. 지구상의 나무가 인간들의 종이 사용 때문에 무수히 잘려나가고 있습니다. 폐지 수집을 늘리고 종이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입시다.

 

금요일 - 돈을 아끼는

오늘만큼은 돈을 가급적 쓰지 맙시다. 소비행위가 자원을 소모하고 쓰레기를 만듭니다. 중고품을 활용하고 검소한 의식주 생활을 훈련합시다. 그리고 남긴 돈은 하나님의 선교사업과 이웃을 돕는 일에 씁시다.


pastedImage.png



Copyright © 2019, 엠마오연합감리교회,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Emmaus UMC / Designed by Emmaus UMC / E-Mail: eumcsh7740@gmail.com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